트렌드:납산을 대체하는 리튬 배터리

트렌드:납산을 대체하는 리튬 배터리

환경보호의 관점에서 보면 납축 배터리의 오염을 피할 수 없습니다. 납축배터리의 납판 및 황산 용액은 열화하기 어렵습니다. 납축 배터리의 안전성과 배터리 감쇠로 인한 범위 축소도 법원 입장에서는 골칫거리입니다. 2인승 골프 카트를 예로 들면, 시판되는 일반적인 골프 카트는 6175Ah의 납축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같은 배터리를 장착한 새로운 차들의 주행거리는 완전 충전 후 약 40km입니다. 그러나 골프 카트의 서비스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배터리의 충전 및 방전 용량은 10km 미만으로 점점 더 나빠질 수 있습니다. 사용수명 범위의 감소는 골프 카트의 정상적인 사용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납축 배터리의 이런 문제점들은 기술적 관점에서 해결할 수 없지만, 리튬 배터리로 인해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납축 배터리부터 리튬 배터리로의 교체가 불가피합니다. 저희는 약간의 지식을 공유하고 아래 골프 카트에 사용되는 리튬 배터리의 장점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합니다.

리튬 배터리

본사는 녹색에너지 분야에 주력하는 첨단기술기업으로서 리튬 인산철 배터리의 연구와 제조에 전념하고 있으며, 하이퀄리티의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인산리튬 배터리의 몇 가지 특징이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대용량 및 고출력 전압

불완전한 방전 상태에서 배터리가 작동하면 용량이 정격 용량 이하로 빠르게 떨어지게 됩니다. 이 현상을 메모리 효과라고 불립니다. 예를 들어, Ni-MH 및 Ni-Cd 배터리는 메모리를 가지고 있는 반면, 리튬 인산철 배터리는 메모리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배터리가 어떤 상태여도 충전 즉시 사용이 가능하며 충전하기 이전에 방전할 필요가 없습니다.

스몰 사이즈 & 경량

규격 및 용량이 동일한 리튬 인산철 배터리의 부피는 납축 배터리의 2/3이며, 중량은 납축배터리의 1/3입니다.

긴 수명

납축배터리의 긴 수명 주기는 약 300회, 최대 500회인 반면, 저희 리튬 인산철 배터리는 6000회 이상입니다.

높은 보안성과 우수한 고온 성능

리튬 인산철화물의 최고 전열온도는 350℃~500℃에 이르며, 망간산리튬과 코발트산리튬의 최고 전열온도는 약 200℃에 불과합니다. 리튬 인산철 결정체의 P-O 결합은 안정하고 분해가 어렵습니다. 고온이나 과충전에서도 리튬 코발트 산화물처럼 붕괴 및 발열하거나 강한 산화 물질을 형성하지 않습니다.

환경보호

리튬 인산철 배터리는 일반적으로 중금속 및 희소금속이 없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래서 깨끗하고 녹색 에너지는 독성이 없고 환경에 오염되지 않습니다.

비용: 리튬 배터리 VS 납산

리튬 전기 골프 카트의 실제 작업 성능은 칭찬할 만합니다. 첫째, 리튬 배터리의 선불비용은 비교적 높지만, 납축 배터리의 종합비용에 비해 골프 카트가 사용한 리튬 배터리는 수명에 있어 보다 경제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 수명 동안 리튬 배터리는 중간에 교체할 필요가 없는 반면 납축 배터리는 약 2년 후에 교체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납축 배터리의 일일 유지비용이 매우 높아서, 전지액을 자주 투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지보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납축 배터리가 손상되기 쉽습니다. 납축 배터리의 유지 및 교체 비용은 리튬 배터리를 사용하는 것보다 훨씬 높습니다. 둘째, 리튬 배터리의 감쇠는 거의 무시할 수 있으며, 차량을 자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리튬 배터리의 유지보수는 간단하고 쉽습니다. 배터리 액을 추가할 필요가 없어 인건비와 재료비가 절약됩니다. 또한, 리튬 배터리를 사용하는 골프 카트는 비교적 가볍기 때문에 타이어, 충격 흡수제, 브레이크 등의 마찰이 훨씬 적습니다.

간단한 리튬 배터리 소개

현재 배터리는 크게 망간산리튬, 인산철리튬, 삼원소재의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망간산 리튬은 리튬 배터리에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양극 재료 중 하나입니다. 낮은 사이클 성능과 전기화학적 안정성은 산업화를 크게 제한합니다. 상기 삼원 배터리는 니켈, 코발트, 망간을 양극재로 하는 리튬 배터리의 일종입니다. 삼원소재는 고용량, 저비용의 리튬 코발트 산화물, 리튬 니켈 산화물, 리튬 망간 산화물의 장점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상기 삼원계 배터리의 열적 안정성은 좋지 않고, 고온에서 분해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원계 리튬 물질의 화학 반응이 특히 강합니다. 산소 분자가 방출되면 고온 환경에서 전해액이 빠르게 연소하고, 그 후 불길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근 배터리 재료로는 리튬 인산철(LiFePO4)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안전성능과 사이클 수명은 다른 재료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리튬 인산철 양극재료는 대용량 리튬 배터리를 직렬로 사용하기 쉽게 하여 전기자동차의 잦은 충방전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또한, LiFePO4는 신세대 리튬이온 배터리에 이상적인 양극소재인 무독성, 무공해성, 우수한 안전성 성능, 넓은 원료 공급원, 긴 수명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LifePO4 배터리는 태양광 패널과 잘 연동되므로 유지보수에 대한 걱정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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